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서울여성병원,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안과 진료’ 실시

2022-10-20 조회수: 491

​서울여성병원,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안과 진료’ 실시​

-주안4동 경로잔치 참석 어르신들을 위한 눈 건강 증진 검사 벌여




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이사장 오익환)이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안과 검진’ 행사를 벌였다고 20일 밝혔다.
 병원은 이날 오후 미추홀구 주안동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에서 열린 ‘주안4동 경로잔치’에서 의료 부스를 마련해 80세 이상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안과 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병원을 찾기 어려운 어르신들의 안질환 예방과 눈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검진에는 3명의 진료팀이 참여해 굴절검사(근시, 원시, 난시 검사), 시력검사, 안압검사 등을 벌이고, 이상 소견자는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상담 진료도 함께 진행했다.
 서울여성병원은 내달 확장 이전(시민공원역 2번출구)과 동시에 아인여성병원으로 이름을 변경하면서 안과를 신설해 운영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병원에서 출생한 신생아들은 태어나자마자 시력 검사 등을 바로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임신 중 안질환으로 약물 복용 등에 어려움이 있는 환자도 협진을 통해 체계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오익환 대표원장은 “중장년층의 경우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백내장 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 병원에서는 안과 등의 신규 진료과목 확대로 체계적인 협진과 ‘원스톱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달 아인여성병원으로 이름을 바꿔 시민공원역으로 확장 이전하는 서울여성병원은 안과를 비롯해 혈관외과, 대장항문외과, 뷰티클리닉, 치과 등이 신설된다.
 병원이 새롭게 자리 잡는 주안 시민공원역 의료복합타운은 환자들이 진료는 물론 여성·육아 용품 쇼핑, 강좌, 식사, 문화 활동 등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

서울여성병원이 2022년,

시민공원역(인천 2호선) 사거리로 확장 이전합니다!

-----------------------------------------------------------------------​--


원스톱라이프 멀티플렉스 구성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인천 '아인애비뉴'에서 

지역의 의료문화거점이 될 '토탈 메디컬센터'로 

새롭게 단장 예정입니다.


병원부터 산후조리원, 문화센터는 물론 

대형 출산ㆍ육아ㆍ유아용품 전문점 구성으로

임신과 출산에 관련된 ONE-STOP 토탈케어를 

보다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변화와 혁신의 시작이 될 

서울여성병원의 2022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며

환자 안전과 의료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여성병원 대표전화] 

032) 247-2000


[찾아오시는 길]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원대로 771(주안4동, 승기사거리)


  [홈페이지]  http://incheon.smch.co.kr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otherby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einsmch